FAQ

Q. 영어 책을 읽는 것이 과연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까요?

아테나의 부엉이 프로그램은 독서를 통한 지속적인 영어 학습을 도울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좋은 글을 다량으로 접하고 구체적인 맥락 속에서 어휘나 표현을 공부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평소에 책을 좋아하고 늘 원서 읽기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에게는 효율적인 학습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Q. 낭독 모임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낭독 모임은 돌아가며 소리 내어 영어 원서를 읽는 모임입니다. 중간중간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읽은 내용을 파악하지만 해석과 토론에 소요되는 시간이 가장 적은 모임입니다. 해석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고 깊이 읽기보다 더 많이 읽고자 하는 참가자 분들께 권합니다. 워크샵, 코스보다 참가비도 좀 더 저렴합니다.

Q. 워크샵과 코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일일 워크샵이나 코스에서는 단편 소설이나 짧은 논픽션 글을 함께 읽고 우리말과 영어를 병용하여 해석, 토론해 봅니다. 사전 과제가 있었던 기존의 방식에서 변경하여 텍스트 낭독 비중을 늘렸습니다.

Q: 아기 새 코스는 무엇인가요? 

A: 아기 새 코스는 영어 원서를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거나, 읽어본 적은 있지만 영어로 대화를 하기에는 망설여지거나, 한 번에 많은 분량을 읽기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코스입니다. 모두 우리말로 진행합니다. 2-4주 동안 단편 한 편(10-40 페이지)을 읽는 코스로 모임에서 소리 내어 읽으며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내용을 이해해 봅니다. 아울러 중요한 어휘나 표현의 의미를 글 속에 주어진 구체적인 맥락 안에서 배워봅니다.

Q. 현재 모집 중인 코스에서 다루고 있는 책의 난이도가 너무 높거나 낮아요.

A. CONTACT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원하는 책을 제안해주세요. 개설을 검토하겠습니다.

Blog at WordPress.com.

Up ↑